구글호텔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구글호텔 수수료 0원 등장

구글의 숙박 검색, 예약 서비스 '구글호텔'이 본격 도입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인 구글에서 도입되었다는 것은 여태까지 한국의 중심 숙박 플랫폼들에도 큰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은 9월 16일 구글호텔의 입점방법과 숙박업주들이 입점하였을 경우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구글호텔 측에서 현재 주장하는 이점은 입점 수수료가 없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우리나라 유명 숙박업소 플랫폼들의 경우 6.5% ~ 10%의 수수료에 비교한다면 숙박업주들에게는 굉장한 이점이다.

 

구글호텔에서는 광고를 집행하지 않아도 무료로 호텔 예약 링크가 노출되게 했다고 밝혔으며 구글호텔 측에서는 손님과 숙박업소, 호텔 간의 예약은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하기 때문에 당연히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훨씬 많이 수집할 수 있기에 좋은 정보들을 쌓아 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의 호텔이나 숙박업소 플랫폼에 지불해야하는 수수료로 인해서 단골손님 또는 신규 손님을 유치할 때 간단한 쿠폰이나 적립도 힘든 상황이지만 현재 구글 호텔의 시스템을 사용한다면 수수료의 부담이 없기 때문에 업체 측에서 직접적으로 손님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것을 제공하기도 쉬우며 손님 또한 업체에서 제공한다는 것에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시스템이라는 것이다.

 

추후 구글호텔의 유료화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당연한 부분일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현재 업소들 입장에서는 빠르게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자신들의 업소를 알리고, 리뷰를 받고, 별점을 쌓고, 손님을 받아 전혀 수수료가 없는 지금 좋은 업소로 노출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런 구글호텔의 본격적인 도입은 숙박업소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도 숙박업소에게도 많은 이점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

loading